CampusOK 유학원
GCN 유학회사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사이트맵
CampusOK 유학원
지도로 검색
상세조건 검색
스페셜 패키지 프로그램
무료영어스터디
1:1 MSN 상담
HOME > 필리핀 > 국가정보 > 생활정보
필리핀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데에는 커다란 어려움은 없으나 다만 가끔은 필요이상으로 많은 서류들이나 매니저 면담 등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들만 충족 시키면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필리핀에서 장기간 연수를 할 학생이라면 송금과 같은 문제 때문에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유리하나 단기간 공부할 학생이라면 신용 카드나 직불 카드는 사용하는것이 더욱 편리하다.

필리핀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는 VISA와 MASTER 두 개이며 직불 카드는 PLUS와 MAESTRO, CIRUSS가 있다.
현재 필리핀에서 가장 큰 은행은 BPI EXPRESS이며 필리핀 중앙 은행 (The Central Bank of Philippines)이 있다. 이 외에도 외국계 은행들이 입점해 있으며 은행 업무시간은 대개 월∼금 09:30∼15: 30이나 관광지의 은행은 17:00까지도 문을 연다.

페소의 종류는 1천페소, 5백페소, 1백페소, 50페소, 20페소, 10페소, 5페소 짜리가 있다.
동전은 1센타보, 5센타보, 25센타보, 50센타보, 1페소, 2페소, 5페소짜리가 있다.

고가철도인 LRT, 버스, 택시, 지프니, 트라이시클, 트라이쇼, 칼레사 등 종류도 다양하다. 필리핀 하면 먼저 지프니를 연상할 정도로 지프니가 많다. 지프차 같이 생겼다고 해서 지프니란다. 필리핀에선 가장 일반적인 대중교통 이다. 다음으로 트라이시클은 필리핀 사람들이 지프니 다음으로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다. 보통 오토바이 옆에 사이트카를 단 것인데 두 명이 탈 수 있는 것이다. 그 외에 버스와 LRT, MRT가 있다.

생활을 하자면 당연히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국에서와는 모든 면에서 너무나 다르다. 한국에선 집만 나서면 온통 가게들이지만 필리핀에선 그렇지 못하다. 필리핀의 주택지인 빌리지안에는 별로 가게가 없다. 있어도 조그만 규모로 그것도 온통 철망으로 막아 놓고 두 손만 들어 갈만한 구멍만 뚫어 놓은 정도 이다. 대부분 백화점에서 구입하는데 필리핀 사람들은 아이 연필 한 자루 사주려고해도 백화점엘 가야 한다. 서점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전화라면 우선 전화국, 즉 국영이나 마찬가지인 한국통신공사가 먼저 떠올려지지만 필리핀은 우리나라의 한국통신과 같은 국영회사가 아니라 민간기업이다. 전반적으로 통신 관련 기간 시설이 우리나라에 비해 상당히 낙후되어 있는 바 세계 최고 수준이랄 수 있는 우리나라에서의 통신에 익숙한 한국인들이 가장 불편을 느끼는 것 중 하나이다.

유학생에게 의료보험은 적용되지 않는다. 하지만 서양에 비해 의료비는 저렴한 편이다. 감기나 기타 병원 이용시 크게 부담되지 않는 비용이다. 또한 미리 여행자 보험이나 유학생 보험에 가입하면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
미화 1만불 이상을 소지한 여행객들은 관세구역안에 있는 중앙은행 카운터에 그 액수를 신고해야 한다.
출국시 소지 외화는 입국시 액수를 초과할 수 없다. 따라서 모든 화폐 교환영수증은 증명을위해 보관해야 한다. 출국하는 승객들은 현지화폐로 일천 페소 이상을 소지 할 수 없다.
220V, 60 Hz,단, 전력은 220v 이지만, 꼽은 소켓은 우리나라 110v 형의 일자형이다.
그래서 가전제품을 가져갈 시 꼭, 우리나라 110v 소켓을 가지고 가야한다.
필리핀에서 팁은 일반화되어있다. 일반적인 관행은 총비용의 10%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호텔과 식당은 10%의 봉사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팁은 선택사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