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OK 유학원
GCN 유학회사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사이트맵
CampusOK 유학원
지도로 검색
상세조건 검색
스페셜 패키지 프로그램
무료영어스터디
1:1 MSN 상담
HOME > 일본 > 국가정보 > 국가개요
- 위치 : 동북 아시아
- 기후 : 4계절이 분명하며, 대체로 해양성 온대기후
- 면적 : 약 37만 7873㎢ (한반도의 약 1.7배)
- 인구 : 약 1억 2600만명
- 수도 : 도쿄 (동경 Tokyo)
- 주요섬 : 훗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
- 주요민족 : 일본족 (Japanese, 98%)
- 주요언어 : 일본어 (Japanese)
- 종교 : 불교(Buddism), 신도(Shintoism), 기독교(Christianity)
- 교육 : 유치원교육, 초등학생,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일본역사에서 약 1만 년 전에 시작되는 일본의 신석기시대를 조몬식토기[繩文式土器]의 보급에서 연유하여 조몬[繩文]시대라고 부른다. 조몬시대인은 수렵·어획 및 식용식물의 채집으로 생활하는 사람들이었는데, 그들은 이민족이 아니라 현대의 일본인의 조상이었 다는 사실이 논쟁 끝에 인류학자들이 도달한 결론이다. 그러나 제작된 조몬식토기에 현저한 지역차가 있는 점 등으로 미루어 전국토에 걸친 집단을 구성할 만한 결합관계는 없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약 10만년 전 아이누족의 조상인 원시 인류가 동부 시베리아부터 지금의 사할린 섬과 일본 북부 지방으로 건너온 것으로 추청됩니다. 아니누족은 새로운 이주자들이 팽장과 군사적인 침략때문에 북쪽 훗카이도로 내몰리고 지금의 몽고 인종이 들어 섰습니다.
또 주위가 바다로 (태평양,동해,동지나해,오호츠크해)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기후는 일반적으로 온화하지만, 계절풍이나 장마,태풍의 영향을 강하게 받아, 강수량이 많다.
또, 산지가 일반적으로 일본 열도의 방향을 따라 이어져 있기 때문에 그 영향을 받아 태평양측(무덥고 강수량이 많다)과 동해측과의 기후차가 크고, 국토가 남북으로 길기 때문에 북쪽의 홋카이도(연평균기온 6.3℃)에서 최남단의 오키나와 섬(연평균 기온 22.4℃)까지 위도차가 22나 되기 때문에 기온 차가 심하다. 그러나, 홋카이도를 제외하면, 대체로 온화하며,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편이다.
장마와 태풍은, 일본 기후의 큰 특색이지만, 홋카이도의 대부분에서는 장마를 볼 수 없고, 태풍에 시달리는 일도 비교적 적다. 그러나 난세이 제도에서 키이반도에 걸친 태평양쪽은, 태풍에 시달리는 일이 많다. 일본에서는, 태평양쪽과 일본해 쪽의 기후 차이가 뚜렷하기 때문에, 각각 태평양식 기후와 일본해식 기후로 크게 나눌 수 있다. 태평양쪽에서는 여름에는 남동 계절풍이 불어 무덥고, 여름부터 초가을에 걸쳐서는 장마나 태풍 등의 영향으로 인해서 강수량이 많다.
겨울에는 북서 계절풍이 많은 눈을 내리게 하기 때문에, 여름보다도 강수량이 많다.
1월 1일 정월 초하루 - 1월의 제 2월요일 성인의 날
2월 11일 - 건국기념일
3월 20일(혹은 21일) - 춘분
4월 29일 - 녹색의 날
5월 3일 - 헌법기념일
7월 셋째주 월요일 - 바다의 날
9월 셋째주 월요일 - 경로의 날
9월 23일(혹은 24일) - 추분
10월의 제 2월요일 - 체육의 날
11월 3일 - 문화의 날
11월 23일 - 근로감사의 날
12월 23일 - 천황탄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