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OK 유학원
GCN 유학회사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사이트맵
CampusOK 유학원
지도로 검색
상세조건 검색
스페셜 패키지 프로그램
무료영어스터디
1:1 MSN 상담
HOME > 영국 > 조기유학 > 조기유학 안내
조기유학은 사립학교와 공립학교로 분류되지만 영주권자가 아닌 국제학생들은 대부분 사립학교에 입학할 수 있다.

유치원과정은 6세 미만에서도 시작할 수 있으며 만 6세부터는 Primary School에 입학하여 Secondary School(중등과정)을 거쳐 마지막 두 해에는 GCSE 시험을 봐서 고등학교 진학을 결정하게 된다.이 중등과정 평가 시험인 GCSE가 잘 나와야 원하는 고등학교 및 대학(상위권 대학은 A-level을 비록하여 GCSE점수까지 평가함)을 갈 수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11년의 의무교육이 끝난 16세 부터는 바로 취업을 하는 경우도 있고, 진학을 원하는 학생은 진학 준비반에 들어가서 2년과정의 대학 시험 준비인 A-Level과정을 듣게 되며, 시험 성적에 따라 원하는 대학에 지원할 수 있게 된다.
기본적으로 영국 내 거주하며, 영주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학생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그 학생에 관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책임을 지고 학생들을 보살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가디언쉽은 영국의 독특한 제도로서 법적으로 의무화 되어있기 때문에, 영국에서 유학하는 모든 미성년 외국인 학생들은 의무적으로 가디언을 지정하도록 학교로부터 요구 받는다.
초등학교 때는 별도의 영어과정 없이 본과정으로 입학이 가능하지만, 중학교 이상이 되면 TOEFL 530점 이상 또는 영국의 영어평가시험(IELTS)5.5 이상이면 본과정으로 바로 들어갈 수가 있다.
① 전화 상담예약
② 부모님 상담 및 학생면담, 자질 및 동기분석, 적성 검사 및 영어 테스트
③ 학생에게 적절한 학교 선정 및 학교 contact
④ 자리가 있을 경우 지원서 작성
⑤ 학교지원(구비서류 : 성적 증명서, 재학 졸업 증명서, 추천서, 영어 성적 테스트)
⑥ 영어 및 수학 입학 시험(유학원, 영국 문화에서 시험)
⑦ 인터뷰 요청 있을 경우 인터뷰
⑧ 가디언 선정
⑨ 입학 허가서 수령
⑩ 예치금 송금
⑪ 비자수속
⑫ 출국준비
공립학교는 한 주의 공립학교를 관장하는 Education Centre에서 모든 유학생의 학교수속 협의를 관찰하며, 사립학교에 비하여 주정부 조직으로서 유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한편 사립학교들은 자기 학교의 상황에 맞추어 외국 학생들의 입학을 허용하고 있으며, 각각의 학교별로 유학생들을 관장하고 있기에 보다 섬세한 각 학생의 상황을 고려한 교육을 기대할 수 있다.

공립학교가 사립학교보다는 저렴하지만 영주권자, 비즈비자 소지자에 한해 지원할 수가 있다.
현지에서 연고자가 없는 경우는 기숙학교 또는 현지에서 하숙을 해야 한다. 기숙사가 있는 학교의 학비와 기숙사비가 약 한학기에 3,000~4,500파운드로 연간 1,600만원에서 2,500만원 정도가 든다. 보호자 비용, 학기 사이의 방학 중 하숙비, 교통비 등 기타 비용을 년간 약 300만원 정도를 추가해야 한다.